본문 바로가기

Sports/Soccer

쿠모의 프로토 승부식 83회차 분석 및 예상 (EPL)

먼저 쿠모라는 분을 소개하자면 제 지인입니다. 평소 경기 예측이나 분석에 관심이 많으며 적중률도 꽤나 있어 프로토 하시는 분들께도 도움이 될 것으로 보여 제 블로그(누리사랑방)에 필자로 초대할 계획입니다. 그러나 제 능력이 아직은 부족하여 초대장이 없어 당분간 어쩔 수 없이 글을 건네받아 대리로 올리게 되었습니다. 방문자 여러분들의 많은 관심을 부탁드립니다.
===================================================================================================

83회차 승부식 epl

아스날 대 버밍엄

아스날의 부상 선수가 많아서 그런지 몰라도 초반 페이스는 좋았으나 최근엔 리그 2연패이다. 우승에 도전해야하는데 좀 아쉬운 상황, 반면 버밍엄은 홈에서 에버턴에게 0-2로 깨졌다.
두 팀의 상대전적은 버밍엄은 아스날을 상대로 원정에서 이겨보지를 못했고 아스날 또한 크게 우세하다고 보기는 어려운 상황.
아스날의 다음경기는 챔피언스리그 샤흐타르와 홈에서 맞붙으며 버밍엄은 약체 블랙풀과 홈에서 맞붙는다.
필자의 생각엔 아스날의 승리를 생각하는 바.


볼턴 대 스토크

볼턴이 홈으로 스토크 시티를 불러들인다. 두 팀의 상대전적은 볼턴홈에서 1번 스토크 홈에서 1번 원정에서 볼턴이 이기고 스토크는 비겼다. 2승1무1패 볼턴의 약 우세한 상황 볼턴은 최근 2경기 2무를 기록중이고 스토크는 3연승포함 5경기 무패인 상황.
볼턴은 이번시즌 홈에서 승리가 없고 스토크는 2패가 있으나 뉴캐슬을 원정에서 이기며 1승중이다. 볼턴의 다음경기는 위건 원정, 스토크는 홈에서 맨유와의 경기가 예정된 상황 .
이 경기는 볼턴의 승리가 70, 무승부 30 정도로 생각되며 필자 입장에선 어려운 경기라고 보여진다.
(이길 확률이 70% 비길 확률이 30% 스토크 시티의 승리는 없다고 보여진다)


에버턴 대 리버풀

머지사이드 더비다. 이 하나만 봐도 대박매치. 어느 누구도 두 팀의 승부를 쉽게  예측하긴 어려운 경기이다.
현재 이 두 팀은 이름값에 비해 매우 순위가 형편없는 상황. 에버턴 17위, 리버풀은 18위이다. 리버풀은 최근 구단의 분위기 마저 심각한 상황 최악이다.
리버풀은 승격팀 블랙풀에게 홈에서 지고 에버턴은 버밍엄을 이기며 간신히 체면치레 한 수준이다. 리버풀은 5경기째 승리가 없는 상태. 그나마 두 팀의 상대전적에선 리버풀이 우세한 편이라고 말할 수 있다.
예측하기가 매우 어렵지만 필자의 생각으론 최근 구단의 분위기도 안좋지만 더비경기에서 이기는 경기를 하면서 팀 분위기를 추스릴 거라고 보여진다. 리버풀의 승리.


풀럼 대 토트넘

풀럼의 홈에서 토트넘과 맞대결이다. 두 팀의 상대전적은 풀럼이 앞서는 상황. 최근 풀럼은 2경기 연속 무승부 토트넘은 2연승중이다.
다음 두팀의 상대는 풀럼은 wba 원정, 토트넘은 챔스 인테르 원정경기.
아무리 토트넘이 상대전적에서 앞서지는 않다고 하나 이긴적은 있었고 또한 다음경기가 인테르인 상황에서 풀럼에게 쉽게 경기를 내주려고 하지는 않을것으로 판단되며 필자는 풀럼과 토트넘의 승부는 무승부를 기록할 것 같다고 보여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