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ports/Soccer

쿠모의 챔피언스리그 분석 및 예상

먼저 쿠모라는 분을 소개하자면 제 지인입니다. 평소 경기 예측이나 분석에 관심이 많으며 적중률도 꽤나 있어 프로토 하시는 분들께도 도움이 될 것으로 보여 제 블로그(누리사랑방)에 필자로 초대할 계획입니다. 그러나 제 능력이 아직은 부족하여 초대장이 없어 당분간 어쩔 수 없이 글을 건네받아 대리로 올리게 되었습니다. 방문자 여러분들의 많은 관심을 부탁드립니다.
===================================================================================================

챔피언스 리그 수요일 새벽경기

그냥 챔피언스 리그를 관전하기엔 다소 심심한게 사실이다.
사설 프로토를 하지 않는 이상 베트맨 대상경기(목요일 챔피언스 리그 경기)만 할수 있기 때문이다.
그래서 필자는 수요일 경기를 부담없이 예상해보려고 하는데 만약 반응이 좋고 시간이 허락한다면 다음 챔피언스리그(베트맨 대상에 포함되지 않은 경기)때 찾아 뵙겠습니다.


로마 vs 바젤

로마는 챔피언스 리그 3위 그리고 바젤은 4위 이다.

이 두 팀의 상대전적은 각 홈에서 상대를 이긴 적이 있고 로마는 홈에서  바젤은 스위스 컵 원정에서 이겼다.

비록 로마의 초기 행보는 많이 이기지도 못하고 리그 중위권(13위)이지만 최근 홈에서의 모습이 몰라보게 상승세다.

바젤이 스위스 리그 2위이긴 하지만 로마를 넘어설꺼 같지는 않다.

이 경기는 로마의 승리가 높아 보이긴 하지만 무승부도 염두해 둬야 될꺼 같긴 하다.

혹시나 로마가 이긴다고 해도 압도적인 모습은 기대하지 마라 1점차 승부가 날꺼 같기 때문이다.


뮌헨 vs 클루지

e조 1위 뮌헨과 2위 클루지의 맞대결이다.

현재 뮌헨은 2승, 클루지는 1승1패 인데 로마(1승1패)와 승패는 같지만 골득실에서 앞서며 2위에 랭크중.

뮌헨은 홈에서 하노버를 이기며 그나마 리그 순위를 올려 리그 10위 뮌헨의 이름값이나 선수층으로 볼땐 아직 미흡한게 사실.

클루지 또한 원정에서 졌다. 리그에서도 상위권에 랭크가 되어 있어야 하는데 현재 11위 다소 실망스러운 행보.

클루지가 비록 리그에서 중위권이고 뮌헨보다 네임벨류면에서 떨어지는게 사실이나 챔스에서만큼은 16강에 진출하고자 하는 목표가 있을 것이고 뮌헨 또한 1위를 지키려고 할 것이다.

그러기에 이 두 팀에게 가장 이상적인건 클루지는 지지 않으면서 뮌헨 또한 홈에서 이기지는 못해도 최소 지지 않는 경기를 펼칠것이라 판단되며 이 경기 무승부를 점치는 바.

 

s모스크바 vs 첼시

f조 1 2위 팀들간의 격돌.

모스크바는 현재 4득 0실로 챔스에서만큼은 무실점을 기록중이다. 리그에서는 4위.

첼시는 1실점이 있긴 하지만 6득, 리그에서도 1위, 첼시가 지난 주말 애스턴 빌라 원정에서 비겼고, s모스크바는 홈에서 승리를 거두며 3연승중.

하지만 필자의 생각엔 모스크바 원정이 거리도 멀고 춥기도 하지만 이 경기 같은 경우엔 첼시가 득점은 많이 안나오더라도 손쉽게 이길 것이라 판단되며 첼시의 손을 들어주는 바.

시간 관계상 나머지 경기는 승무패만 코멘트 하는걸 이해해주시기 바라며..

마르세유 vs 질리나 [무]

아약스 vs 옥세르 [무]

레알마드리드 vs ac밀란 - 마드리드 승리

아스날 vs 샤흐타르 - 아스날 승리

스포르팅 브라가 vs 파르티잔 [무]